인물탐구

배우 최주봉 나이 아내 아들 최규환 고향 가족 별명 쿠웨이트 박

 

최근 근황으로는 MBN 트롯파이터에 출연한 배우 최주봉입니다.
요즘은 드라마, 영화보다 연극 공연 위주로 활동하는 최주봉 배우입니다.
그래서 TV에서는 아침마당 등 프로그램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최주봉 나이 고향 등 프로필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최주봉은 1969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하였습니다.
최주봉 나이는 1945년생으로 해방둥이 77세입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예산입니다.
여명808 광고에 출연중인 최주봉 배우입니다.

 

 

 

 

최주봉 학력정보로는 홍성중학교, 예산농업고등학교,
서라벌예술대학 연극영화과입니다.
이어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나왔는데요.
동기로는 이재오 의원이 있습니다.

최주봉 가족으로는 아내 이창희와 장남 최규선, 차남 최규환이 있습니다.
최주봉은 결혼한지 어느덧 47년차를 맞이했습니다.
현재 최주봉 종교는 천주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 가톨릭연극협회 회장을 지낸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연극 무대에서 활동할 당시 많이 힘들었다고 하는데요.
최주봉 아내는  굶으면 안 된다고 삼시세끼 매일 골고루 밥을 차려주었다네요.
한 번도 같은 메뉴를 해준 적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주봉은 항상 부인에게 감사함을 표하고 있습니다.

 

 

 

 

50년이 넘게 배우로 활동중인 최주봉입니다.
한국전쟁 휴전 직후, 시장에서 장사하던 아버지 덕분에 
유랑극단의 쇼를 보며 꿈을 키웠고 어머니가 지원을 해주었다고 해요.
최주봉은 마당놀이 뺑파게이트 심봉사 역할로 출연하기도 했구요.

최주봉이 출연한 드라마로는 은희, 금나와라 뚝딱, 지운수대통,
대물, 위기일발 풍년빌라, 대왕세종, 도망자 이두용, 불멸의 이순신,
태조왕건, 순풍산부인과 등이 있는데요.
역시 유명한 역할은 한지붕 세가족에서 맡은 만수 아빠 역할입니다.

또한 왕룽일가, 왕룽의 대지에 쿠웨이트 박 역할로 유명합니다.
쿠웨이트에서 노동자 생활을 하며 돈을 많이 벌었다는 설정의 인물이었는데요.
그래서 최주봉 별명은 쿠웨이트 박으로도 불립니다.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입학 동기로는 윤문식과 박인환 등이 있는데요.

 

 

 

 

배우 박인환, 오길주 등과 극단 가교를 창단하기도 했습니다.
윤문식 과는 정말 친한 사이라고 하죠.
수십 년 동안 함께하면서 극단에서 연기 수업도 받고 수십 회 공연을 같이 했습니다.
윤문식은 최주봉의 눈만 봐도 부부싸움을 했는지 
술을 먹고 싶다는 건지 알 수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최주봉은 과거 집을 살 때 입주금이 부족해 
윤문식에게 돈을 빌려줄 수 있냐고 부탁했더니 바로 돈을 빌려주었다고 합니다.
40년 전에 월세 살 때 32평 아파트 당첨이 되었던 것인데요.
돈을 빌릴 데가 없어서 급하게 빌려달라고 부탁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해요.

윤문식은 최주봉이 대학 다닐 때부터 알뜰하다보니 동기들 중에서
처음으로 스스로 집을 장만했다며 집들이를 했는데 
행복해하던 최주봉 아내의 모습이 기억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최주봉은 여러 영화에 출연하였는데요.

최주봉이 출연한 영화로는 핸드폰, 쥐, 주문진, 극락도 살인사건, 내마음의 풍금 등이 있습니다.
만수 아버지 배우 최주봉은 감초 배우죠.
데뷔 53년차 최주봉은 트롯파이터에 출연하여 특유의 구수한 말투와 능청스러운 멘트를 선보였습니다.
MC 김용만은 최주봉 무대에 대해 악극 한편을 보는 것 같았다고 밝혔습니다.

 

 

 

 

트롯파이터는 김창열의 ‘짬뽕레코드’와 박세욱의 ‘완판기획’이 
매주 연예인, 셀럽, 일반인 등을 섭외해 기획사 대결을 벌이는 프로그램입니다.
최주봉은 2018년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쿠웨이트 박역할을 맡으면서 여성 팬들이 많이 생겼었다네요.

수표를 들고 찾아와 교제하자는 여성도 있었다고 합니다.
최주봉 둘째 아들 최규환 역시 중앙대학교를 졸업하고 배우로 활동 중입니다.
2000년에 영화 돌아갈 귀로 데뷔하였습니다.
최규환 역시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최규환이 출연한 드라마로는 검법남녀2, 크로스, 캐리어를 끄는 여자,
초인시대, 닥터 프로스트, 나쁜 녀석들, 무신, 아이리스 등이 있습니다.
그밖에도 얼굴없는 보스, 강철비, 허삼관, 헬머니 등 영화에도 출연했어요.
최주봉 프로필 정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